충북 선생님들 온라인 수업을 위한 연수에 신청 폭주
충북 선생님들 온라인 수업을 위한 연수에 신청 폭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4.0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단재교육연수원 ‘온라인 배움길 연수’ 5,000여명 신청 -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이유수)이 교원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열린 배움길’ 연수(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총 6시간)에 교원들의 연수 신청과 관심이 폭주했다.

□ 교원들의 온라인 수업 준비에 대한 교육 요구도가 높아 사전 연수 신청 결과 1일 차(3월 31일) 1,500명, 2일 차(4월 1일) 1,660명, 3일 차(4월 2일) 1,750명 등 3일간 총 4,910명이 신청하였다.

□ ‘온라인으로 찾아가는 배움길’ 연수는 코로나 19로 집합 연수가 어려운 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MS 라이브 이벤트와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90분간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 강사와 진행자는 화상대화로 연결되고, 연수 수강생은 채팅으로 참여하여 온라인 수업에 대해 토의할 수 있다.

□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학교 단위에서 도입하여 5~10년 이상 활용해 본 교사들의 수업 활용 방법과 그들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 연수의 내용은 학교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무료 도구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 1일 차(3월 31일) MS 팀즈 활용 수업, 2일 차(4월 1일) 스마트도구를 활용한 수업, 3일 차(4월 2일) 구글 클래스룸 활용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 테크놀로지의 사용법 교육이 아닌 교수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 단재연수원은 유튜브 채널도 개설하여 온라인 수업과 관련된 동영상을 탑재하였다.

□ 현재 클래스팅 활용법, e-학습터 활용법, ZOOM 활용 방법 등의 영상이 탑재되어 있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온라인 수업과 관련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 단재연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원의 온라인 수업 역량을 지원하기 위하여 4월 동안 화상대화 연수, 실시간 방송 연수, 혼합연수 등 다양한 방식의 연수를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며

□ “지금 학교는 아무도 가보지 못한 길을 걸어야 한다. 충청북도 교원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연수를 기획하여 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