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모두 함께 준비해요
‘원격수업’모두 함께 준비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4.0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교육지원청 원격수업 파일럿 주간 운영

 

충청북도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호)은 4월 8일부터 13일까지 관내 유·초·중학교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격수업 파일럿 주간을 운영하여 학교의 원격수업 준비 현장 지원에 나섰다.

□ 파일럿 테스트란 시스템 사용 전에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점검하는 말로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학교의 원격수업관리위원회에서 정한 다양한 수업방법이 학교별로 잘 실행이 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한다. 파일럿 주간 동안 학교는 원격수업을 시범 운영하면서 쌍방향 온라인 수업, 단방향 콘텐츠 활용, 과제형 수업 등이 이상 없이 잘 이루어지는지 확인하고 학교 지원을 위해 현장을 방문한 진천교육지원청 장학사 및 기술지원단과 함께 문제점을 파악하여 보완하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 진천교육지원청 중등교육팀 정화진 장학사는 ”중학교의 경우 모든 학교에서 EBS 온라인 클래스 등에 대부분의 학생이 가입하여 선생님과 원격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었지만 시스템 과부하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서버 증설이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 초등교육팀장 최선미 장학사(초등)는 ”초등학교는 학교별 환경이 달라서 바로학교, E학습터, 학교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이 활발히 이용되고 있지만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시력보호, 건전한 스마트기기 사용 교육 등 세심한 수업준비가 필요하며 특히 저학년 및 다문화 학생을 포함한 사각지대 학생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학교, 가정, 교육청이 좀 더 긴밀하게 협력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 진천교육지원청 박창호 교육장은 “원격수업이 처음부터 모든 것이 잘 이루어지지는 않겠지만 파일럿 테스트 기간을 통해 최대한 문제점을 보완해 나가며 온라인 수업 종료 시까지 학생들의 학습이 최대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