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초, 온라인 개학 앞두고 원격수업 활용 외국인 학부모 연수 실시
한천초, 온라인 개학 앞두고 원격수업 활용 외국인 학부모 연수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4.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천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연수를 하고 있다

 

한천초등학교(교장 서강석)는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4월 8일(목) 저녁 6시에 컴퓨터실에서 외국인 학생들의 학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활용에 대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 한천초등학교에는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중국 등 각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이 약 30명이나 될 정도로 외국인과 다문화 학생의 비율이 매우 높다. 우리말과 우리글에 서툰 외국인 학생들이 자칫 원격 수업에서 소외되어 학습 공백이 생길까 우려가 되어 이번 연수를 계획하게 되었다.

□ 이 날 연수에서는 ‘e학습터’ 활용 방법과 학습기기 사용법 등 원격 수업을 대비하여 그 활용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주었으며, 우리말을 못 하는 외국인 학부모를 위해 이 학교 ‘한국어 학급’ 이중언어 강사인 황올가 선생님이 통역을 담당해 주어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 또한, 컴퓨터가 없는 외국인 가정에 학교에서 테블릿을 대여해주고 인터넷을 설치해주는 등 원격수업을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전날 컴퓨터실 방역 작업을 실시하였고 당일 현관 입구에서 마스크 착용과 체온을 체크하는 등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 한천초 서강석 교장은 “우리학교는 러시아권 외국인 학생의 비율이 높은 학교로 단 1명의 학생도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배려를 하고 있다. 우리말이 서툰 외국인 학생들에게 모국어 및 한국어 학습 컨텐츠도 자체 제작해서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