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실시 -
-진천 초평초,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실시 -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4.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416() 4~6학년, 420() 1~3학년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을 맞이하게 되었다.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초평초는 학교의 기자재를 적극 활용, 전교생이 쌍방향 실시간 수업이 가능하도록 각 가정과 교사의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바 있다. 다년간의 SW 연구학교 및 선도학교 운영과 화상영어 실시 경험을 기반으로 이루어진 성과이다.

 

이로써 3~6학년은 11회 이상 쌍방향 실시간 수업을 실시하고, 1~2학년은 과제 피드백 및 생활 지도에 쌍방향 기자재를 활용할 예정이다.

초평초 원격수업관리위원회에서는 차시별 수업 내용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원격수업의 기준을 정하였다. Zoom으로 접속하는 쌍방향 실시간수업, E-학습터와 바로학교를 활용한 단방향 콘텐츠 활용수업, EBS 과제형 수업 등의 방법들이 활용된다.

또한, 원격수업 기간에도 학년별로 학부모, 학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클래스팅, 네이버 밴드 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 없이 모든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적극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이선유(3학년) 할머니는 화상 카메라 연결이 어려웠는데 담임 선생님이 직접 집으로 오셔서 설치를 도와주시고, 사용법을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아이가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권지용(5학년) 어린이는 온라인 개학이라 친구들, 선생님을 만날 수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침마다 온라인 화면이지만 함께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아요.”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머금었다.

6학년 담임교사 박현일은 새로운 방식의 수업이라 준비 기간에는 혼란스러운 점이 있었다. 그러나 온라인 개학을 맞이한 만큼 보다 알차고 내실있게 원격수업을 준비해야겠다는 책임감이 든다라며 온라인 개학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