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학부모 진로교육, 수학체험교실도 온라인으로 해요
이제 학부모 진로교육, 수학체험교실도 온라인으로 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4.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진로교육원, 학부모 진로교육 원격과정·충북수학체험센터, 온라인 수학체험교실 운영 -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선)은 1학기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과정을 원격으로 운영하고 있다.

□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오프라인 과정으로 연 8회 운영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1학기 4회 과정을 온라인 과정으로 변경하여 확대·운영한다.

□ 위 과정은 자녀와 학부모의 관심사와 필요한 지도 역량을 고려하여 맞춤형 유형별로 ‘꿈을 성공으로 만드는 진로교육’ 외 14개 과정을 개설,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 도내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으로 당초 정원 150명보다 많은 학부모 160여명이 신청해 지난 4월 14일(화)부터 한 달 동안 이수할 예정이다.

□ 교육원 관계자는 “타 시도에서 충북진로교육원의 부모 진로교육 원격과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문의가 왔다”며

□ “이번 원격과정 시작으로 도내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의 자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 충북수학체험센터에서도 2020학년도 수학체험교실 운영 사업을 면대면 집합수업 방식에서 온라인 수학체험교실로 변경하여 이달부터 도내 초·중·고 전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 이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 학부모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드라이브스루·워킹스루 방식으로 대면을 최소화하여 수학체험재료를 받을 수 있다.

□ 소마큐브, 다빈치다리 만들기, 스트링아트 등 스스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수학체험재료 꾸러미를 제공하면,

교육원 누리집의 영상 및 학습 자료를 이용해 가정에서도 재미있는 수학활동을 즐길 수 있다.

□ 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과 가족은 완성작품을 교육원 누리집에 업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