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고3 94개교 569학급, 5월 20일 등교수업 준비 완료
도내 고3 94개교 569학급, 5월 20일 등교수업 준비 완료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5.1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교육청 등교수업 준비 지원단, 고3 우선등교 단계 준비 상황 안내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의 등교수업 준비 지원단은 5월 20일(수)에 우선 등교하는 고3 학생들의 감염 예방과 방역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5월 20일(수)에 우선 등교 고3 대상학교(특수학교 포함)는 총 94개교, 569개 학급이다.

□ 충북교육청 등교수업 준비 지원단은 학생들의 등교수업에 대비하여, 각 학교급별 컨설팅 실시, 급식 시설 및 교실 방역 및 예방 조치 현장 점검, 각종 감염 예방 물품 구비 현황 등을 점검하였다.

□ 특히 모든 학교는 등교수업 후 코로나19 유증상자 발생에 따른 모의 훈련과 학교 시설물 소독, 학생 등교 시 학교생활에 따른 제반 준비를 모두 마쳤다.

□ 고3 우선 등교 현황은 일반고(특목고 포함) 58개교 385학급, 특성화고 26개교 163학급, 특수학교는 10개교 21학급이 이에 해당한다.

□ 도교육청 등교수업 준비 지원단은 등교 수업 시 교실 내 학생 간 1미터 이상을 권장하며 학급당 최대 학생 수를 30명으로 권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각 학교에서는 학급 내 사물함을 비롯한 비품을 교실 밖으로 이동배치하여 학생간 거리가 유지될 수 있도록 교실 환경을 재배치하였다.

□ 또한, 학급당 학생 30명을 초과하는 17개교 29개 학급의 경우, 교실보다 공간이 넓은 특별실로 이동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특별실이 부족한 학교의 경우 불가피하게 분반수업으로 진행된다.

□ 분반 수업을 실시할 경우, 교과목 등의 특성에 따라 블렌디드(원격-온라인 병행) 수업, 미러링 수업, 플립 러닝(거꾸로 수업) 등 다양한 수업 방식을 각 학교별로 선택 운영하게 된다.

□ 김병우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등교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마쳤다”며

“혹여나 등교수업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학교의 빠른 대처와 교육청 등 행정기관들의 세밀한 지원 체제 유지에 철저를 기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