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농산물 가공 및 창업교육 기초과정 운영
진천군, 농산물 가공 및 창업교육 기초과정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5.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전경

 

진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홍인종)는 오는 6월 2일부터 농산물 가공 및 창업교육 기초과정을 운영한다고 지난 5월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지원관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된 바 있다.

군 센터는 농산물 가공 및 창업에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가공산업의 시장전망 △제조 가공 인허가 절차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부가가치 창출방안 △식품위생&HACCP △창업&경영 △가공지원관 실습 등으로 운영된다.

또한 교육이수 농업인에 대해서는 센터 내 농산물 가공 지원관 운영에 있어 이용 우선순위를 부여 할 계획이다.

군 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강생 간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 지정석을 배치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발열증상 체크 등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 농업기술센터(☏043-539-7583)으로 문의 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이번 과정에 지역의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