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하는 교육사업 공모하세요.
희망하는 교육사업 공모하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0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 설문조사와 제안사업 공모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021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학교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는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와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 설문조사와 제안사업 공모는 6월 8일(월)부터 7월 7일(화)까지 30일간 진행되고 있다.

□ 설문조사는 도교육청(www.cbe.go.kr) 누리집과 모바일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학생, 학부모, 교직원, 주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모두 20문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 내용은 △예산편성 시 우선 고려 사항, △학생 건강관리 등에 관한 의견수렴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 제안사업 공모는 충북교육청 누리집 주민참여예산제 예산참여방, 우편, 팩스, 방문 모두 가능하며, 2021년도 예산편성을 희망하는 교육사업이면 공모할 수 있다.

□ 다만, 인건비 등 경직성 경비 △공익보다는 일부(지역‧단체·개인)에 국한되는 사업 △단순한 행사지원비, 단체사업비 지원 △개인이나 법인이 운영하는 사업체의 이익을 위한 제안 △기타 단순공지나 건의사항 등 현실사항이 없다고 판단되는 사업은 제외된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조사 결과는 관련 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의견을 들어 2021년도 예산편성, 중기충북교육재정 수립, 각종 교육정책자료 등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1년도 예산이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충북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수렴된 소중한 의견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19년도 설문조사에서는 1,826명이 참여하였고, 제안 및 교육사업 공모에는 27건이 접수되어 검토 결과 △2건 수용, △1건 일부수용, △12건 기추진, △2건 향후추진 등 관련예산은 14,333,370천원 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