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목요경제회의 개최
2020년 6월 목요경제회의 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1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경제기관‧단체 한자리에 모여 포스트코로나 경제활력대책 논의 -

충북도는 6월 11일(목) 농협충북본부 회의실에서 도내 주요 경제기관단체와 함께 포스트코로나 경제활력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목요경제회의를 개최했다.

이시종 충북도지사를 비롯해 염기동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장, 현일선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등 도내 경제관련 기관단체장 21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이시종 도지사 주재로 포스트코로나 경제활력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기관별 역할과 추진사업 및 현안 공유, 향후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특히 충북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초유의 지역경제 위기 상황을 조기에 극복하고 포스트코로나 대응을 위해 충북형 뉴딜사업과 충북 근로자건강센터 운영사업,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국제행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협조를 구했다.

이시종 도지사는 “올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인해 발목이 잡혀 있는 상황이지만, 방사광가속기 유치 및 K방역‧K바이오 브랜드가치 상승, 무역수지 흑자 달성 등 충북경제가 나름 선방하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기회를 잡고 있다.”라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도민 모두가 협력해야 할 시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우리마을 뉴딜사업 및 투자유치 확대, 고용유지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4단계의 충북형 뉴딜사업을 추진하는 등 경제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