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영어 명언동아리’큰 호응
금구초,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영어 명언동아리’큰 호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구초등학교(교장 김미영)는 학생 주도 활동을 통해 영어 사용 기회를 극대화하고 창의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는 다양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6학년 학생들은 프로젝트의 목표와 활동을 정하고 영어권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문화, 환경, 스포츠, 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영어 명언 UCC 만들기’활동을 통해 영상 줄거리 및 자막 구상, 영상. 음악 편집, 자막 삽입, 삽화 그리기 등 협력 학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있다.

□ 또한, 행복한 미소로 아침을 여는‘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활동은 4~6학년 대상으로, 해당요일 아침 자율활동 시간에 각 학급 아이들과 교장선생님의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6학년 동아리 학생들이 선정한 영어 명언과 관련된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은 세계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줄 뿐만 아니라 삶의 지혜(Wisdom)와 아름다운 심성을 가꾸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 금구초등학교 교장 김미영은 “본교는 소규모학교의 교육 소외를 극복하고 글로벌 인재로 학생들을 육성하기 위하여 영어명언동아리,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 English Level Up, 영어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영어교육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미래학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금구초등학교는 충청북도교육청지정 역량강화교육 연구학교로 지정되어『바르고 슬기롭게 미래를 창조하는 어린이』를 육성하기 위해 스스로, 함께, 성찰하며 배우는 핵심역량기반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