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 미래인재 육성모델 추진 박차
일반고 미래인재 육성모델 추진 박차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교육청, 학교장 대상 추진계획 설명회 개최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6월 17일(수)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일반고등학교장 53명을 대상으로 일반고 미래인재 육성모델에 대한 추진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 이날 설명회에서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격려사를 통해 지난 3개월여 동안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학교장의 노고를 위로함과 동시에 모든 아이를 미래인재로 만들고, 모든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일반고 미래인재 육성모델 추진을 위한 단위학교의 교육역량을 모아 달라고 주문하였다.

□ 이어서 진행한 설명회에서는 교육과정 특성화·다양화, 공동교육과정 운영, 수업 및 평가방법 혁신,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 교육청 및 학교 단위의 추진과제와 실천방안이 안내되었다.

□ 일반고 미래인재 육성모델은 4단계의 로드맵으로 추진된다.

▲1단계는 지난해 수립된 기본계획을 구체화하는 단위과제 카드를 추출 및 작성을 완료하였고 ▲2단계는 이번에 실시하는 학교장 대상 추진계획 설명회를 거쳐 ▲3단계 단위학교별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4단계는 일반고 학교장과 교육감의 개별 면담을 통해 미래인재 육성모델 추진을 위한 단위학교의 노력과 교육청의 지원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반고 미래인재육성모델을 통해 학교별 맞춤형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일반고등학교의 교육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학교간 개방과 공유를 통해 도내 모든 학생들이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