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기숙사 공간살균 소독해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기숙사 공간살균 소독해준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살균, 멸균 방역회사 소독 재능기부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기숙사 보유 학교(71교)를 대상으로 공간살균 소독을 실시한다고 18일(목) 밝혔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소독은 살균, 멸균 방역회사인 그린F5(대표 권혁일)의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6월 말부터 희망하는 학교에 한해 공간살균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 이번 소독은 마이크로 공간살균 기법을 활용한 학교 기숙사 및 급식소의 세균, 바이러스 소독으로, 친환경 살균제를 사용해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교육청은 기숙사 보유학교인 일반고 51교, 직업계고 12교, 양업고, 과학고, 외고, 체고, 기숙형중학교 4교 등 총 71개교(입소생 약 4,000여명)를 대상으로,

희망학교를 조사하고 희망학교와 업체를 연결해 학교 일정에 따라 소독을 지원할 계획이다.

□ 한편, 6월 18일(목) 오전 11시 권혁일 그린F5 대표가 충북교육청을 방문해 학교 기숙사 공간살균 소독 재능기부를 약속했다.

□ 이날 권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 해소 및 바이러스에 취약한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재능기부를 결정했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재능기부를 해주신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숙사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