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교육에 대한 호기심, 마음이 두근두근!!”
“ICT 교육에 대한 호기심, 마음이 두근두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3~6학년 찾아가는 ICT 교육 실시-
초평초등학교의 찾아가는 ICT교육을 진행중에 있다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진천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ICT 교육을 3~6학년을 대상으로 6.22.(월)~8.3.(월)까지 2달에 걸쳐 총 4회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5,6학년이 1~2교시에, 3,4학년은 3~4교시에 컴퓨터실에서 교육을 받았다. 또한, 엔트리 프로그램을 3,4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5,6학년은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코딩활동에 참여하였고 이것을 활용하여 언플러그드 코딩과 햄스터로봇 및 IOT를 기반으로한 기계 작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였다.

□ 초평초등학교의 ‘찾아가는 ICT 교육’은 총 8회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4회로 줄어 학생들의 아쉬움이 컸다. 하지만 올해(2020년도) 소프트웨어(SW) 교육 환경개선 구축을 위한 3,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전 학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실로 새롭게 개관한 컴퓨터실에서 최첨단 기자재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배우는 것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크다.

□ 이번 강의를 들은 4학년 성권모 학생은 “블록형 언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이 무척 재미있었어요. 다음 수업에는 엔트리봇도 제작을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ICT 교육에 대한 호기심에 마음이 두근두근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