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연예술창작활성화 공모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연예술창작활성화 공모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분야 지원…“공연예술단체의 적극적인 참여 바라”-
-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특별지원을 통해 17개의 광역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 -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공연예술창작활성화」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17개의 광역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추진한다.

○ 지원대상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 분야 등의 창작 및 공연활동을 전문적으로 행하는 공연예술단체로 최소 5백만원에서 최대 20백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 지원접수는 6월 19일(금)부터 6월 29일(월) 18시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선정된 단체는 1일 1회 이상의 공연예술 창작발표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 중 초연 창작품 개발 공연 또는 기존 우수작품 레퍼토리 공연과 무관객 영상제작 등 온라인 형태의 제작 발표를 선택하여 지원 신청하면 된다.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홈페이지(www.cbfc.or.kr) 공지/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김승환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단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공연예술창작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공연예술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