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성의식으로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 만들어요”
“건전한 성의식으로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 만들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교직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초평초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진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6월 23일(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직원 성희롱․성폭력 통합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성혜원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 된 이번 교육은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교직원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 특히 조직 내 성평등의식 확산과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 성인지 감수성 제고에 앞장서고자 이번 교육은 마련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초평초 교직원들은 성희롱․성폭력 실제 사례를 접함으로써 무심코 뱉은 말 한마디와 작은 행동 하나라도 성희롱에 해당될 수 있어 친한 동료일수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 또한, 이번에 실시된 성희롱 방지 및 성폭력 예방 교육에는 성희롱 관련 법령 및 남녀차별금지기준, 성희롱 발생 시 처리 절차 및 조치기준, 성희롱 피해자에 대한 고충 상담 및 구제 절차, 성희롱을 한 자에 대한 징계 등 제재조치, 기타 성희롱 예방에 관한 사항 등과 건전한 성의식 및 성문화, 성폭력 방지 및 처벌에 관한 법령 내용 등이 포함되었다.

□ 교직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나 자신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나뿐만 아니라 타인의 삶도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밝고 건전한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