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튜브 영상 제작 청소년 유튜버 모집
충북교육청, 유튜브 영상 제작 청소년 유튜버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청소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오는 7월 3일(금)까지 유튜브 영상 제작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청소년 유튜버를 모집하고 있다.

□ 도내 초등학교 3학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5명 이내로 구성된 팀이면 신청할 수 있다.

□ 모집인원은 3팀 내외로 주말 활동이 가능하고 적극적 자세로 임할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서류 등을 작성하여 도교육청 담당자 메일(pjh10002@korea.kr)로 제출하고 반드시 담당자(주무관 박재형)에게 확인 전화(☎290-2034)를 걸고 신청 접수를 확인하면 된다.

□ 신청서 접수 후에는 면접을 거쳐 최종 3팀을 선발하게 되면 선발된 팀은 매주 토요일 주 1회 오는 7월 11일(토)부터 8월 22일(토) 청소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 이 팀들은 콘텐츠 주제와 소재잡기부터 촬영하기, 편집 등을 배우게 되며, 방송 후 시청자들과 피드백도 받을 예정이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초·중·고등학생의 희망직업으로 ‘유튜버’가 등장하기 시작함에 따라 유뷰트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됐다”며 “많은 학생들이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