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대립 국면에도 평화로운 하나 된 대한민국을 그린다
남북 대립 국면에도 평화로운 하나 된 대한민국을 그린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5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25전쟁 70주년, 도내 각급학교에서 평화통일교육 진행 -

6‧25전쟁이 일어난 지 70년이 지난 오늘, 남과 북은 대립하고 있지만, 충북 도내 각급 학교에서는 평화로운 하나 된 대한민국의 꿈꾸며 평화통일교육이 진행되었다.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지난 5월말부터 도내 각급학교에서는 학교별 계획에 따른 ‘통일교육주간’을 운영 등에 따라 6‧15 남북공동선언과 6‧25전쟁에 대한 평화통일을 위한 계기교육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지난 19일(금) 간부회의에서 “남북간 혼란스러운 시기이지만, 평화와 화해를 위한 교육 현장의 흔들림 없는 평화통일교육을 진행해야한다”며 평화통일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하였다.

□ 미원중학교에서는 6월 25일(목) 1~2교시 “평화의 한마당”이라는 주제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주제 수업은 6‧25의 진행 과정과 전쟁을 몸소 느낀 민간인, 유공자, 참전 용사에 대한 동영상을 통해 전쟁에 대한 토의 수업을 진행하였다.

또한 6‧25교내 무학년제 자율동아리인 ‘One Korea 평화통일’ 소속 20명의 학생들이 6‧25전쟁 관련 카드뉴스와 파워포인트를 제작하여 실제 수업에서 활용하기도 하였다.

□ 주중초등학교는 6월 12일(금)까지 진행된 통일교육주간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하는 통일교육의 차원에서 ‘북한 여행 계획서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주말 등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백두대간 산 오르기’와 학급홈페이지를 통한 학생들의 평화통일 글짓기와 시쓰기,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북한 어린이에게 편지쓰기’ 등도 진행 중이다.

□ 도내 중고등학교들의 경우 5월부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에 대한SNS를 통해 감사를 표현하는 호국보훈챌린지도 진행되었다.

□ 최경희 학교자치과장은 “평화통일교육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에게 평화의 소중함과 하나 된 우리나라를 꿈꾸게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우리교육청은 호국보훈과 평화통일이라는 두 가치에 대한 균형감 있는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 미래세계시민으로서 갖춰야할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