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사랑의 아이들 마음이 초록빛으로 물들었어요!”
“나라 사랑의 아이들 마음이 초록빛으로 물들었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6.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 초평초, 통일교육주간 및 호국보훈의 달 행사 실시-

 

초평초등학교(교장 박순권)는 6월 8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를 통일교육주간으로 정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일안보의식 제고 및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 학급별로 교과 시간 및 창체시간을 통해 나라 사랑을 주제로 태극기, 무궁화 모자이크 만들기 등 6.25에 대한 의미와 호국 영웅에게 감사 편지 쓰기를 하였고 통일교육원에서 제작, 배포한 통일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통일의 필요성과 평화통일의 의미를 알아봤으며, 통일 글짓기 및 표어 만들기등의 문예 행사를 통해 몸소 통일을 생각하고 느껴볼 시간을 만들어줬다.

□ 또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극기의 의미와 올바른 게양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애국심을 기르고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3학년 박세연 어린이는 “6월에 있는 현충일 및 6·25 전쟁의 깊은 뜻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느끼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 초평초등학교 박순권 교장 선생님은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감사하며 나라 사랑의 마음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초평초등학교 어린이가 되도록 다양한 통일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