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은 직장문화, 우리의 인식 변화와 실천으로부터-
-밝은 직장문화, 우리의 인식 변화와 실천으로부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0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정초등학교에서는 도교육청 학교성교육 정책자문단 전문 강사인 김선영 강사를 초청하여 총 2차시 시리즈 특강으로 교직원대상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6월 17일과 7월 1일 이틀 동안 진행 된 이번 교육은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오래전부터 해 오던 교육이지만 특히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실감 있는 내용으로 인해 교직원으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 성매매, 성폭력 성희롱 방지 및 예방교육은 ‘n번방’처럼 성범죄의 새로운 모습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게 했고, 성희롱 예방 및 대처방안, 성희롱 발생 시 처리 절차 및 조치기준,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고충 상담 및 구제 절차 및 법적 처벌에 대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 이번 교육을 통해 예전에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아니었던 생각과 행동도 시대에 흐름에 따라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무심코 던진 말 한마디와 행동이 성희롱에 해당 될 수 있어 특히나 친한 동료일수록 서로 존중하고 배려있는 행동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교육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강의를 들으면서 우리의 실천과 인식의 변화가 우리의 인권을 스스로 존중하게끔 하는 ‘이번 교육, 너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기준선의 변화와 그 변화를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