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늘고 있는 다문화 학생들 위해 맞춤형 교육지원 강화한다.
해마다 늘고 있는 다문화 학생들 위해 맞춤형 교육지원 강화한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문화 학습공동체 운영 -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따르면 2019년 4월 1일 기준, 도내 다문화학생은 5,627명으로(전년도 대비 5,047명 11.5% 증가) 해마다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 다문화 학생 수 증가에 따라 센터는 7월부터 11월까지 ‘2020.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 다문화 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다문화 학습공동체는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다문화 담당 전문직과 다문화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초(중)등 파견 교사 등 10명이 모여,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자발적으로 구성된 학습공동체이다.

□ 공동체 운영을 통해 다문화교육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문화교육 전문가 초청 공동연수를 실시하여 다문화학생 지도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며, 북부, 남부, 중부 등 각 분원에서 필요한 현실적인 다문화 교육 방안제안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다문화 학습공동체에서는 이번 활동을 통하여 다문화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와 이해를 바탕으로 2021년에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 프로그램에 공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자료 개발도 계획 중이다.

□ 특히, 지난 7월 1일(수) 첫 번째 협의회에서 각 분원에서 다문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파견 교사들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대표적인 다문화 프로그램인 ‘온라인 다중언어문화교실’ 수업참관을 통해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이해도를 제고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