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회 본격 시동으로 2020 학교자치 활성화 기대
학부모회 본격 시동으로 2020 학교자치 활성화 기대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학부모들의 교육자치 참여 활동이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구성으로 본격화 될 전망이다.

□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에 따르면,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가 2일(목) 오전 10시 30분 충북교육청 행복관에서 10개 시군학교학부모연합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 총회에서는 청주학교학부모연합회장인 고현주(신송초 학부모)가 2020.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하며 연합회 임원단 구성을 마쳤다.

□ 이번 총회에서는 학부모회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조례(가칭) 제정,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 사업에 대한 충북교육청의 사업 설명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등 코로나19로 늦어진 학교학부모연합회의 역할을 위해 발 빠른 대응을 보였다.

□ 김병우 교육감은 박진희 전)회장을 비롯한 2019년 임원진 8명에게 표창장을 전달 후 인사말을 통해 “진정한 학교자치의 완성을 위해서 학부모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학교자치의 완성이 교육자치로 확대되어 ‘교육으로 행복한 세상’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고현주 회장은 “학교 교육 3주체로서 학부모들의 자치역량을 키워,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충북지역 학교학부모연합회는 코로나19 확산이 차츰 안정화 되면서 등교수업이 단계적으로 시작 된 지난 5월부터 대면, 온라인, 설문지의 형식으로 학교별 학부모총회와 시군별 총회를 거쳐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