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놀고 싶은 놀이터, 우리가 설계해요
내가 놀고 싶은 놀이터, 우리가 설계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놀이교육지원센터‘사용자참여 디자인설계 워크숍’진행-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는 놀이교육지원센터에 대한 설계를 학생들의 사용자 참여 설계 과정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충북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놀이교육지원센터는 충주 구)대소원초등학교 부지에 온 가족이 놀이를 통해 바른 인성과 사회성 기르기 위해 2022년 3월에 개관될 예정이다.

□ 도교육청은 놀이교육지원센터 설계 과정에 실제 사용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2021년 실내 리모델링과 실외 놀이터 공사를 진행하게 된다.

□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 총 60여명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친 워크숍을 통해 ▲‘놀이와 배움’ 주제 포럼, ▲놀이 전문가 강연, ▲우리가 원하는 놀이터 디자인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 현재 1,2차 워크숍이 종료되었고, 7월 11일(토) 마지막 워크숍을 더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이후 놀이터 설계 및 감리, 사용 후 평가에도 참여하게 된다.

□ 이외에도 도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사의 놀이 경험에 대한 설문 분석, 전문가 인터뷰, 해외사례 등에 대한 연구를 통해 놀이교육지원센터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 사용자 참여 디자인 설계 워크숍에 참석한 양은율(충주대소원초 6학년) 학생은 “놀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몰랐다, 우리가 설계한 놀이터가 빨리 완성되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한편, 도교육청은 이전 재배치되는 구)대소원초등학교 부지에 놀이교육지원센터와 학부모성장지원센터를 함께 설립하여 가칭 ‘중‧북부 교육시설복합센터’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