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맞춤형 인생2모작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진천군, 맞춤형 인생2모작 일자리 지원사업 추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0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지난 7월 7일부터 3일간 ‘맞춤형 인생2모작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경비협회 보안직(경비) 전문 위탁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령사회 가중에 따른 인생2막을 설계하는 중장년, 은퇴세대의 재취업 욕구를 현실적으로 반영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맞춤형 인생2모작 일자리 지원사업’은 민선7기 시작인 2018년부터 2020년 현재 까지 총 3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중장년, 은퇴세대 등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송기섭 진천군수의 민선7기 일자리 분야 주요 공약사항 중 하나로, 해당 사업 참여대상자에게는 취업 관련 전문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교육수료 완료 이후 관내 관련분야 업체로의 취업까지 연계 해주고 있다.

이번 전문교육을 수료한 참석자들은 이후 진천군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참여 대상자 100% 모두 관내 경비업체로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연계 할 방침이다.

송 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고용환경이 매우 불안정하고 침체돼 있는데 해당사업을 통해 경직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것은 물론, 중장년층, 은퇴세대들에게 재취업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인생의 2막을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