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도 막지 못한 민주시민 의식
코로나 19도 막지 못한 민주시민 의식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천교육지원청 진천학생참여위원회 열려 -

 

충북 진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호)은 7월 10일 관내 초·중·고 학생 대표들로 구성된 '진천학생참여위원회 정례회 및 교육장과의 1차 대화'를 개최했다.

진천학생참여위원회는 진천 관내 초·중·고 학교를 대표하는 학생참여위원으로 추천된 28명이 참석했다.

□ 코로나19라는 위기의 상황에서 이번에 열린 '진천학생참여위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소규모 4모둠으로 나누어 운영하였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참여위원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앞으로의 활동은 온라인‧오프라인 병행활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을 권리 주체로서 학생들의 표현의 자유나 참여의 권리를 인정하는 학교문화 개선을 통한 '민주적 효능감'을 신장하고, 학생자치활동을 통해 권리와 책임에 대한 균형을 인식하는 민주시민성을 함양하고자 마련되었다.

□ 특히 이번 정례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에서는 학생참여위원회의 연간계획을 학생참여위원 스스로 세워보며 자율성을 기르는 것 뿐 아니라 각 학교의 학생자치활동 사례나눔을 통해 민주적인 분위기 및 학교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노력하였다.

□ 향후 진천교육지원청은 '진천학생참여위원회' 정례회를 통해 교육 현장의 학생들의 목소리를 교육정책에 반영, 교육공동체가 만족하고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