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초평초병설유치원, ‘찾아오는 창의인성체험교육(수경식물 키우기)’ 실시
진천 초평초병설유치원, ‘찾아오는 창의인성체험교육(수경식물 키우기)’ 실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1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살과 어울려 무지개색 수경식물이 쑥쑥 자라요!-

 

초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순권) 원아들은 7월 14일(화) 오전 10시부터 소규모유치원 ‘찾아오는 창의인성체험교육’으로 진천군 이월면에서 꽃마당을 운영하는 강사님이 초평초병설유치원으로 직접 찾아와서 수경식물 키우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 이번 소규모유치원 ‘찾아오는 창의인성체험교육’은 유아들이 직접 수경식물을 키우며 풍부한 감성교육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마련하였다. 수경식물 키우기는 먼저 아이비와 푸밀라, 호야 등의 식물에 묻은 흙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투명 화분에 유아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식물에 각자 이름을 지어 준 후, 산호석을 넣고 마지막으로 색색의 칼라소일을 물에 불려 화분에 담은 다음 조심조심 식물 뿌리가 물에 잠기게 심어주는 활동이었다.

□ 초평초병설유치원 원아들은 창의인성체험교육을 마친 후 창가에 색색의 화분을 농아 두고 이름을 불러주며 정성껏 물을 주며 식물을 관찰하는 모습이 밝은 햇빛과 어울려 매우 행복해 보였다.

□ 초평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장 박순권은 “원아들이 직접 수경식물을 키우고 관찰하며 생명의 신비와 소중함을 체험하는 활동이었고 코로나 19로 위축되었던 유아들의 마음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투명 화분에 가득 담아내고 웃음꽃 만발했던 교육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