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84회 임시회 제2차 교육위원회 개의
제384회 임시회 제2차 교육위원회 개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례안 심의 및 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 보고 청취 -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성원)는 9일 제384회 임시회 제2차 위원회를 열어 「충청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5건을 심사하고, 2020년도 도교육청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조례안 심사에서는 박성원 위원장이(더불어민주당, 제천1)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도교육청 소속 각종 위원회 관리와 정비 등을 규정한 것으로 일부 문구를 수정해 의결했다.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6)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안」은 중대한 사회·자연 재난 시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교육여건 향상을 위해 교육재난지원금 지급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원안 의결했다.

또한, 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교육청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충청북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의결하고, 「충청북도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주소 표기에 대한 부분을 일부 수정 의결했다.

이어, 위원들은 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추진실적이 미흡한 사업에 대해 질의응답 후 대책마련을 주문하는 등 중점사업에 대해 철저히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