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관심 발맞춘다.
다양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관심 발맞춘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청북도특수교육원,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 대학입학설명회’개최 -

충청북도특수교육원(원장 신사호, 이하 특수교육원)은 다양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관심 증대에 발맞춰 대학입학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고등교육기관인 대학교 및 대안대학교, 평생교육기관의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등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이번 설명회는 특수학교(급) 고등부 학부모, 교사, 참여희망자를 대상으로 원내 대강당에서 7월 22일(수)부터 2일간 진행되며,

발달장애중심과 감각‧지체장애중심으로 학부모 및 교사 등이 참석하여 소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 충북 및 타지역 대학교 8교가 참여한 이번 설명회에는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함께 1:1 상담을 실시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개별 맞춤형 진학상담도 이뤄졌다.

□ 신사호 원장은 “대학입학과 관련된 정보의 홍수 속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대학입학에 관한 정보가 상대적으로 미흡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학부모 및 학생 등에게 보다 실질적 정보가 주어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특수교육원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공적 사회전환을 위해 다양한 진로 및 진학 관련 정보를 분기별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