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신초,‘시간은 무엇으로 보일까?’화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미술 수업 진행
진천상신초,‘시간은 무엇으로 보일까?’화가와 함께하는 체험형 미술 수업 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진성)는 23일(목) 공감과 표현능력을 키우는 문예체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6학년 학생들과 화가 사윤택이 함께하는 특별한 미술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사윤택 작가는 청주 출신으로 일상의 사건에서 촉발되는 ‘순간’과 그 속에서 감지되는 ‘운동성’, ‘시간의 결(結)’을 탐구하고 이를 회화로 재현하여 독특한 개념과 표현으로 주목받는 현대 화가이다.

□ 한국교원대학교 미술교육과 이미정 교수와 진천상신초등학교의 협업으로 계획된 이번 수업에서 학생들은 사윤택 작가와 함께 순간적인 기억을 구상/비구상으로 표현하고 친구들이 완성한 작업들과 겹치며 공존하며 살아가는 순간의 많은 기억들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미술 수업에 참여한 6학년 안수연 학생은 “기억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몰랐는데 나의 느낌이 하나의 그림이 되고 친구의 느낌과 합쳐지며 새로운 작품이 되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 진천상신초등학교 이진성 교장은 “학생들이 막연히 어렵다고 느끼는 미술 작품 창작의 과정을 작가와 함께 체험하며 시간․운동․기억․망각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방법과 그림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예체 교육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 한편 진천상신초등학교(교장 이진성)는 ‘문․예․체 교육활동을 통해 공감과 표현 능력을 키우는 미래 학교’를 주제로 도지정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직원 문예체 역량 강화를 통한 프로젝트 학습, 학생 주도의 자율 동아리 등 혁신도시에 위치한 미래학교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문  예  체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