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딱딱한 청렴 교육 대신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청렴 교육으로 청렴의식 높인다.
충북교육청, 딱딱한 청렴 교육 대신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청렴 교육으로 청렴의식 높인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2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위반사례 동영상 자체 제작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딱딱한 청렴 교육 대신 웃으며 공감할 수 있는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직원 대상 청렴 교육을 기존 집합 교육방식으로 진행하기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비접촉 방식으로 전환하기 위해 청렴 동영상을 제작했다.

□ 동영상은 직장생활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공무원행동강령 위반 및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TV 드라마 ‘이태원클라쓰’를 패러디한 내용으로,

딱딱한 법률해석을 하는 교육 자료가 아닌 재미있게 웃으며 공감할 수 있도록 교육 영상을 제작하였다.

□ 특히, 장비가 필요한 카메라 촬영과 편집을 제외한 영상 시나리오, 연기, 연출 등을 감사관 청렴윤리팀이 직접 진행했다.

□ 이 동영상은 교직원과 도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충북교육청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올리고, 각급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각 위반 사례들에 대한 예시로 청렴 교육 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 도교육청 고현주 청렴윤리팀장은 “우리교육청은 코로나19로 청렴 정책 추진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매체를 통한 청렴 정책 추진으로 도민에게 신뢰받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