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한천초, 한국민요여행
진천 한천초, 한국민요여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7.3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토리’국악오케스트라 공연 관람

 

진천 한천초(교장 서강석)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7월 30일(목) 10시, 이 학교 강당에서 지역 음악 단체인 ’오케스트라 상상‘을 초청하여 국악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했다.

□ ‘울림‧열림‧나눔의 지역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한천초는 문화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 공연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감수성을 함양하고자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 이번 공연은 ’상상토리‘라는 주제로 전국의 민요를 따라 노래 부르며 전국을 여행하는 레퍼토리로 민요, 판소리, 국악창작곡, 사물놀이 등 신명나고 흥겨운 우리 가락으로 학생들과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창작 공연이다. 유용성 지휘자가 곡마다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해 주어 학생들에게는 관람의 기쁨과 함께 배움과 흥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 연주 뿐만 아니라 소리 배우기, 악기 체험의 시간이 있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진로 직업 멘토링 시간에는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질문하고 답변을 통해 예술인과 직접 소통하고 다양한 진로의 세계를 맛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고자 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누어 2회 공연을 실시했으며 좌석도 1m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여 배치하고, 입실 전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예방활동에도 철저를 기했다.

□ 서강석 교장은 “우리학교는 작은 시골학교지만 예술드림거점학교를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예술중점학교이다. 다양한 예술을 체험하고 감상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주고 건강한 품성을 길러주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