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코로나19 여파로 2021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으로 안내한다.
충북교육청, 코로나19 여파로 2021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온라인으로 안내한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8.0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 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단위학교에서 실시하는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집합연수 대체와 연수를 진행하는 담당교원의 업무부담 감소를 위해 마련됐다.

□ 동영상에는 ‘2021학년도 고등학교별 학생 선발 방법, 중학교 내신 성적 산출 방법, 평준화고 학교 배정 방법, 고입 전형 주요일정’ 등이 담겨있다.

□ 이 자료는 충청북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포털(http://hsap.cbe.go.kr) 홈페이지에 링크된 ‘행복씨 TV’를 통해 지난 7월 31일(금)부터 제공되고 있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자료가 특히, 충주시 평준화가 처음 도입되는 충주시 소재 3학년 담임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는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정보를 상시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도내 학생,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고등학교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충청북도교육청은 이외에도 ‘2021학년도 고입 전형 안내 리플릿’을 별도 제작하여 도내 모든 중학교의 교원, 학생, 학부모에게 오프라인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