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진천군,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 모집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8.1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오는 9월 3일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의 모든 인구․주택을 조사해 주요 정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다.

모집인원은 총 64명으로 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현장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총관리자와 조사관리자의 업무를 지원하는 조사지원담당자 그리고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종이없는 전자조사’로 시행되는 만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원활하게 사용하는 사람을 우선 선발하며 오는 11월 1일부터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모집신청은 9월 3일까지 한달 간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https://www.census.go.kr)를 통해 접수 하거나 군 행정지원과 인구통계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해도 된다.

군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자체심사를 거쳐 조사요원을 확정할 예정이며 심사결과는 9월 11일 이후에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인구주택총조사는 조사요원의 역량에 따라 자료의 정확성이 좌우되므로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