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 사업 추진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 사업 추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주요관광지점 내 방역․관리요원 채용 및 방역사업 추진

충청북도는 코로나 19 장기화와 재유행에 따라 안전한 여행환경을 조성하고 국민들의 여행 불안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관광지 방역·수용태세 개선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도내 주요관광지 109개소에 471명의 방역·관리요원을 배치하여 관광지점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상대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안내를 비롯 2m이상 거리두기 등 생활방역수칙 지도와 방역 지원, 기타 안전여행을 위한 관광지 환경점검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9월 중 시군별로 방역·관리요원을 모집 선발한 후 교육과정을 거쳐 주요관광지로 배치 운영한다.

채용대상은 관광업계 실직자나 휴직자, 관광분야 경력자 또는 관련학과 졸업자, 기타 공공기관 근무경력자 등으로 구체적인 모집 요강과 선발기준은 해당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선발기준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사업이 시행되면 안전한 여행환경 조성과 함께 코로나 19로 직격탄을 맞은 관광업계 휴직자·실직자들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광항공과 이승기 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방역 관리요원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관광지 방역 점검과 안전여행을 유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