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9월 3일(목)부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충북교육청, 9월 3일(목)부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시작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9월 3일(목)부터 9월 18(금)까지, 12일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접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 고교 졸업 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 검정고시 합격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에서 접수한다. 고교 졸업자는 출신 학교에 접수하면 된다.

□ 다만, 응시원서 접수일 출신학교 소재지가 현재 주소지와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도의 시, 군만 해당)일 경우 관련 서류를 준비한 후 현재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해야 하며 대리 접수는 엄격하게 제한한다. 그러나 장애인·수형자·군복무자·입원중인 환자·해외거주자·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관련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와 같이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 시험 영역이나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는 것은 접수기간 중에만 허용되며 접수기간이 끝난 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응시원서를 변경할 수 없다.

□ 응시원서 접수 시 준비서류는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관련 증빙서류 등이다.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개별 접수하는 경우 졸업증명서와 주민등록초본을 각 1부씩 준비해야 한다.

□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청각장애·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 등에게는 편의를 제공한다.

□ 이들 수험생은 원서접수 시 복지카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점자 문제지나 확대 문제지, 별도 시험실, 보청기 사용 등의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 응시수수료는 선택 영역 수에 따라 달라진다. 6개 영역에 모두 응시하는 경우에는 4만7000원이며, 5개 영역은 4만2000원, 4개영역 이하는 3만7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 단, 원서 접수일 기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등에 해당하면 응시수수료 면제 제도에 따라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8월 25일(화)에 관내 고등학교 3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관련 설명회를 가졌다”며 “오류 없는 원서 접수 지원을 위해 현장 점검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올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2월 3일(목)에 실시하며, 수능 성적은 12월 23일(수)에 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