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걱정 없이 비대면 ‘구제역 방역 온라인 교육’ 받으세요.
코로나 걱정 없이 비대면 ‘구제역 방역 온라인 교육’ 받으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기 쉬운 구제역 방역 5가지 유튜브 교육실시

충청북도는 구제역 발생 위험이 높은 동절기를 대비해 축산농가와 방역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구제역 방역 교육을 온라인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 축산농가 8,407호(소 6,204, 돼지 310, 염소 1,893, 사슴 168호),

방역관계자 200여명(동물위생시험소, 시군, 농협 등 )

지금까지 구제역 방역교육은 방역의식을 고취시키고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하기 위하여 세미나, 워크숍 등 집합교육 중심으로 실시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실시 등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 나라e음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구제역 방역에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잘 지켜지지 않거나 실천이 어려운 내용 5가지 주제를 가지고 각계 전문가 강의 영상을 유튜브 ‘농러와TV’를 통해 12월까지 제공한다.

※ 월별 교육계획(매월 셋째주 수요일 배포)

【8월】출하대 및 분뇨·사료차량 방역관리【9월】구제역 백신 보관·관리 및 접종요령

【10월】돼지 위탁사육농장 방역관리【11월】농장 소독요령【12월】 밀집사육단지 방역관리

온라인 교육은 축산인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후 설문 응답자에게 추첨을 통한 선물 증정 이벤트를 병행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겨울철 구제역 취약시기가 다가오는 만큼 축산농가에서 온라인 교육을 빠짐없이 시청하고 구제역 예방접종, 축사 소독, 축산형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