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시대 북한 교육개혁 동향’을 주제로 제151차 KEDI 교육정책포럼 겸 한반도국제평화포럼’
‘김정은 시대 북한 교육개혁 동향’을 주제로 제151차 KEDI 교육정책포럼 겸 한반도국제평화포럼’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화) 오후 4시, 온라인 컨퍼런스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은 통일부와 공동으로 ‘제151차 KEDI 교육정책포럼 겸 한반도국제평화포럼’을 9월 8일(화) 16시부터 17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 ‘김정은 시대 북한 교육개혁 동향’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북한의 교육개혁 동향 탐색을 통해 남북한 교육교류와 협력 방향에 관한 논의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며, 통일부 등 정부 부처와 국내․외 평화․통일 분야의 학계 및 현장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 이번 포럼은 반상진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전문가 주제 발표, 지정토론,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 포럼의 좌장은 박병영 한국교육개발원 미래교육연구본부 본부장이 맡고, 김지수 한국교육개발원 통일교육연구실 실장은 ‘김정은 시대 북한 초․중등교육 개혁 동향’을 주제로 김정은 정권의 교육목표 변화에 따른 교육제도 개혁 및 법제 정비 현황 분석 등 북한 교육의 전반적인 변화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조정아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지식경제시대 북한의 고등교육개혁’발제를 통해, 김정은 시대 고등교육정책 및 제도의 변화, 대학현황 및 교육과정 개편, 교육 정보화, 고등교육 개혁 성과와 과제에 관한 내용을 분석한다.

□ 토론자로는 강구섭 전남대학교 교수, 김지혜 한국교육개발원 부연구위원, 강호제 베를린자유대학교 공동연구원이 참여하여 북한 교육개혁에 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나간다.

□ 이번 포럼을 통해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국내와 국제사회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김정은 시대의 북한 교육개혁 동향을 살펴봄으로써 북한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