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추진
진천군,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 추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0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제13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한다.

8일 군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모바일플랫폼 ‘워크온’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진천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 설치 후 군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온라인 걷기대회’는 누적걸음수 5만보를 달성하면 되며, 5만보를 달성한 선착순 500명에게 밀폐용기 3종 세트 및 주방세제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달성자는 ‘상품 교환하기’버튼을 꼭 눌러야 하며, 상품은 군 보건소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걷기대회 외에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희망메시지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희망메시지 챌린지’는 오는 20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게시판에 걷기 인증사진과 함께 100자 이상 희망메시지를 작성하면 되며, 메시지 작성자 중 10명을 선정해 홍삼스틱(30포)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및 군 보건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군 치매안심센터(☏043-539-7784)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