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우주를 관측해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우주를 관측해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생방송 우주 토크 진행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하여 천체관 대면 관측의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생방송 우주 토크’를 진행하고 있다.

□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월 11일(금)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인 9월 18일(금)과 9월 25일(금) 저녁 8시에 시작하며, 유튜브를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 9월 11일에는 ‘가을철 별자리와 목성, 토성’을, 18일에는 ‘지동설을 주장한 천문학자-아리스타르코스,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오 갈릴레이’를, 25일에는 ‘블랙홀’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 또한, 내북초 이재현 교사, 오송고 양원상 교사, 자연과학교육원 이설아 교사가 우주 토크 강사로 진행하고 있다.

□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은 ‘우주see’이며 주소는 https://www.youtube.com/c/우주see 이다.

□ 9월 생방송 우주 토크에 참여하는 도민들에게는 소정의 천문 교구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9월 4일(금)부터 9월 23일(수)까지 https://forms.gle/JYSPd2AnfMuDS65j9 해당 주소를 클릭하여 질문을 보내면 매주 생방송 시간에 다섯 명을 선정하여 질문에 대한 답과 천문 교구를 보낼 예정이다.

□ 박재환 원장은“코로나19로 인한 대면 관측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많은 도민에게 우주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전달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