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 재학생 대상 온라인 유레카초청강의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 재학생 대상 온라인 유레카초청강의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1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자신의 자질을 마음껏 펼치세요”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

 

남천현 우석대학교 총장이 새 학기를 맞아 재학생 대상 온라인 특강을 펼쳤다.

지난 17일 남천현 총장은 문화관 블랙스튜디오에서 ‘미래를 내다보며 평생을 도전하며 삽시다’라는 주제로 진천캠퍼스 재학생 20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남천현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지금까지와는 완전 다른 새로운 뉴노멀 시대가 다가올 것이다”라며 “미래를 항상 내다보며 생각하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거듭나는 길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생을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라며 “세상이 변하더라도 내가 가진 자질을 펼치고 도전해나간다면 시대가 원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남천현 총장은 “사소한 일이더라도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자세도 중요하며, 실패의 교훈은 다음 도전의 약이 될 것이지만 아무것도 안 하면 실패의 교훈마저 없다”라며 계획과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말미에 좌우명을 묻는 재학생의 질문에 남천현 총장은 “한 방향으로 치우치지 말자”라고 답했으며, ‘포기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도 “회계시스템인 ERP가 처음 도입되었던 때 이 기술을 4년간 연구하며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다”라면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결국 국내 일인자가 되어 매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석대학교는 매주 목요일마다 국내외 저명인사를 비롯해 본교 출신 선배를 초청해 그들의 삶과 인생을 통해 새로운 삶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