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로교육원, 자녀 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충북 도내 고입전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충북진로교육원, 자녀 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충북 도내 고입전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09.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선)은 9월 24일(목) 오후 7시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하반기 2차 과정을 운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최소한의 인원을 모집하여 오프라인으로 운영하였다.

□ 이 과정은 충청북도 내에 있는 다양한 고등학교의 종류와 입학 전형을 알아보며 나의 자녀의 성향과 특기에 어울리는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고 고입진학설계를 해보는 시간으로 기획하였다.

□ 강연자는 충청북도교육청 학교혁신과 김용백 장학사로, 충북 도내 다양한 고등학교 전형과 이 유형에 맞추어 준비해야할 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공동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등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진로 설계를 위한 가정에서의 지도 방법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 참석한 충청북도로 전입을 온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정보가 부족하여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평소에 자녀의 흥미와 관심사를 관찰하고 대화하여 고입설계부터 노력해봐야겠다”고 말했다.

□ 충청북도진로교육원 관계자는 “도내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의 자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공교육 진로교육 정책과 제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빠르고 알차게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