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 면접과 거점 학교 방과후 교과 개설로 대입 수시 전형 대비 지원
모의 면접과 거점 학교 방과후 교과 개설로 대입 수시 전형 대비 지원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0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시기에 맞는 맞춤형 대입 진학 지원 노력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고3 수험생들의 대입 전형 대비를 위해 ‘거점형 공동 방과후 수업 개설’과 ‘모의 면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도교육청은 9개 거점 고등학교(청주 8개교, 충주 1개교)에 학교별 선택과목 개설이 어려운 선택 교과(물리학Ⅱ, 화학Ⅱ, 생명과학Ⅱ, 지구과학Ⅱ, 수학 가형 등)를 중심으로 공동 방과후 수업을 개설 운영한다.

거점학교 공동 방과후 수업은 정시 전형을 위한 수능 고득점과 수시 전형 지원 학생은 수능 영역별 최저등급을 동시에 충족하기 위해 운영된다.

공동 방과후 수업은 이미 진행되고 있는 학교도 있으며, 앞으로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담임 교사와 상의하여 추가 신청을 할 수 있다.

□ 또한 지난 9월 28일(월)에 일반대학 수시전형 접수 종료와 함께 수시전형 지원 학생들의 참가 신청을 받아 도내 권역별 ‘모의 면접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모의 면접은 2인 1조의 진학 전문 교사팀이 지역별 신청 학생들의 학교로 찾아가게 되며, 학교별 신청 학생이 10명 이하일 경우 10명 이상 신청한 학교로 이동하여 진행된다.

모의 면접은 10월 24일(토)부터 11월 15일(일)까지 토‧일요일에 진행되며, 청주권(8일간), 충주권(4일간), 제천단양권(4일간), 보은옥천영동권(4일간)에서 운영된다.

□ 도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도내 고3학생들이 수시전형으로 90%이상으로 진학하고 있다”며, “이번 거점형 방과후 교과 수업 운영과 모의 면접은 고3 수험생들을 위한 시기에 맞는 맞춤형 진학 지원이라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