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대상 영어 프로그램,‘학부모 어학당’개설
학부모 대상 영어 프로그램,‘학부모 어학당’개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최용희) 충주·북부 분원에서 지역 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영어 프로그램인 ‘학부모 어학당’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에게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상호존중과 소통의 시간을 통한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10월 개설됐다.

□ 북부분원은 제천·단양 지역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학부모 약 40명을 대상으로 10월 5일(월)부터 10월 15일(목)까지,

□ 충주분원은 충주 지역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학부모 약 40명을 대상으로 10월 12일(월)부터 10월 22일(목)까지 각각 운영하고 있다.

□ 수업은 기초반과 기본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맟춤형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그룹 수업으로 편성됐다.

□ 특히, 북부분원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가 학생과 학부모 모두 즐겁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는 영어 그림책을 선정해 매일 1권의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과 생활 회화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 국제교육원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일상적인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영어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위주로 운영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주로 온라인 수업과 찾아가는 캠프 위주의 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 이번 ‘학부모 어학당’은 자녀들과의 재택생활이 장기화되면서, 부모의 교육역량이 그 어느 때 보다 더 중요해짐에 따라 증가되는 학부모들의 외국어 교육에 대한 수요에 따른 것으로, 이번 2주간 시범운영 결과에 따라 후속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 최용희 원장은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부모 어학당’을 추진하게 되었는데, 앞으로 이와 같은 학부모 사업을 확대,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