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영재교육 포럼 온라인으로 진행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영재교육 포럼 온라인으로 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10월 6일(화) 자연과학교육원 세미나실에서 2020. 영재교육 포럼을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 자연과학교육원은 시청각실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학생・학부모의 안전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오프라인 설명회로 진행할 경우 50명 이하만 입장할 수 있었으나 유튜브 활용 온라인 포럼으로 바뀌면서 참가를 원하는 학생, 학부모, 교원이라면 누구나 자연과학교육원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 구글 폼을 활용하여 영재교육에 대한 사전질문과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영재교육에 대한 질문을 미리 받아 소통하였다.

□ 영재교육 온라인포럼은 ‘충북영재교육, 미래로 나아가다!’를 주제로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교수 류지영을 좌장으로 하여, 한국교육개발원 영재교육연구센터 소장 김주아, 경인교육대학교 교수 이재호, 카이스트 과학영재교육연구원 교수 이성혜, 청주교육대학교 교수 강병직, 남성초등학교 교사 이현진, 청주중앙중학교 1학년 이종인 학생을 발제자, 토론자로 하여 진행되었다.

□ ‘패러다임의 전환: 모두를 위한 영재교육’, ‘AI시대, 영재교육의 방향을 논하다!’, ‘AI시대의 온라인 영재교육’이라는 발제를 통해 영재교육의 비전을 제시하였다.

□ 충북영재교육을 직접 경험한 교수, 교사, 학생의 경험담을 통해 포스트코로나와 AI시대에 충북영재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 박재환 원장은 “이번 포럼이 영재교육의 역할 변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 그리고 충북형 역량중심 영재교육 모델 정립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 한편, 자연과학교육원은 영재교육 포럼을 시작으로 10개 교육지원청, 청주교대 영재교육원 등과 연계하여 ‘지역으로 찾아가는 영재교육 설명회’를 총 11회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각 지역의 영재교육 선발 홍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