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1년도 찾아가고 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8교 추가 선정
충북교육청, 2021년도 찾아가고 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8교 추가 선정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0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내년에 운영할 ‘찾아가고 싶은 농산촌 특색학교’ 운영교 8교를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 이 사업은 읍·면 지역의 작은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복지 증진, 학습권 보장 등을 통해 지속 발전 가능한 학교로 육성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 2021학년도에 추가 선정된 학교는

▲문화예술 분야에 제천 화당초, 괴산 청천중 ▲학교체육 분야에 충주 가흥초 ▲진로교육 분야에 청주 갈원초 ▲독서인문소양교육 분야에 음성 오선초 ▲기타 분야에 보은 관기초, 옥천 군남초, 진천 백곡초 등 8곳이다.

□ 선정된 학교에는 5년에 걸쳐 최소 5,500만원에서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될 계획이며, 도시지역에 비해 문화·체육시설 등 교육여건이 열악한 읍·면지역 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학교장 주관 하에 자율적으로 세부사업을 추진하며, 선정된 학교 중 희망교는 자율학교 지정·운영도 가능하다.

또한, 사업이 끝나면 학생 수 증가 등의 성과가 나타난 학교는 재지정을 통해 5년간의 행·재정 지원을 다시 받을 수 있다.

□ 도교육청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 내 지속 발전 가능한 학교에 집중 지원하여 농산촌 중심학교 모델로 발전시키고, 학생과 학부모가 찾아오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한편, 이 사업은 2019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현재 총 16교가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