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생거진천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주말엔 생거진천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마켓’, ‘장 담그기 행사’ 운영

 

진천읍 성석리 소재 생거진천전통시장에서 오는 17일부터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하며 주말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유혹한다.
생거진천 전통시장은 2020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토요 사이마켓’과 ‘장 담그기 체험행사’를 이번 주말부터 운영한다.
먼저 오는 17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5일장 날은 제외)마다 오전 11시~16시까지 지역의 상인과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토요 사이마켓’이 열린다.
마켓 행사일에는 △창작수공예품 판매 △다문화 체험 △로컬푸드 부스 운영 △청년아티스트 공연 △제로웨이스(불필요한 포장 줄이기) 캠페인 △어린이 벼룩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거나 이용할 수 있다.
또 ‘장 담그기 체험행사’도 열어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체험행사는 오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25명씩 4회(10월 18일, 10월 21일, 10월 28일, 11월 1일)에 걸쳐 운영되며  5만 원의 참가비가 필요하다.
올해 참여자는 4회 행사 중 희망일에 하루를 참여해 메주를 빚고 내년에 확정되는 일정에 맞춰 이틀 정도 다시 참여해 장 담그기, 장 가르기 등의 체험을 하면 된다.
올해 빚은 메주는 전통시장 옥상에서 건조될 예정이며 개인별로 지정되는 항아리에서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된 장을 가져가면 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층의 시장 방문을 유도하고 상인과 고객 사이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참여형 문화장터를 조성해 전통시장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