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여성농업인, 제4회 전국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 다수 선정 ‘쾌거
충북 여성농업인, 제4회 전국여성농업인 생활수기 공모 다수 선정 ‘쾌거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상 3명(전국5명), 장려상 3명(전국14명) 선정

충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촌 별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4회 여성농업인 수기 공모전’에 충북 여성농업인 작품이 다수 선정됐다는 기쁜 소식을 전했다.

전체 20명의 수상자 중 충북도는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 총 6명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충북 여성농업인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6. 15일부터 8. 3일 기간 동안 제출된 작품 중 예심을 통과한 43편의 작품에 대해 심사위원(5명)의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4명을 선정했다.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 당당히 경영인으로서 삶을 살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에게 “다가오는 미래의 농촌에서는 여성농업인이 주인공이 될 수 있다.”라는 직업인으로서 자긍심 고취와 문예창작 활동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4회째이며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해 수상자와 지자체 등 농업관련 기관에 배포한다.

충북도 이준경 농업정책과장은 “6개 작품 모두 농촌 생활에서 여성 농업인이 경험한 소소한 일상과 역경을 이겨낸 사례, 귀농 및 청년 여성농입인·다문화 여성의 농촌 적응기 등 다양한 소재를 담담하게 담아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