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 추진단 온라인 채용박람회‘이음데이’개최
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 추진단 온라인 채용박람회‘이음데이’개최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충북5대 신성장산업 분야 20개 기업 참여

‘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 추진단’(이하 고선패 추진단, 단장 김한기 충청북도 일자리정책과장)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충북 5대 신성장 산업 분야* 온라인 채용박람회 ‘이음데이’를 개최한다.

* 유기농식품, 첨단형뿌리, ICT융합, 태양광‧신에너지, 신교통항공산업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고선패 추진단이 지역 최초로 개최한 비대면 온라인 채용박람회‘99데이’행사의 두 번째 버전으로, 온라인 입사서류 컨설팅과 화상면접시스템 서비스 등으로 진행된다.

청주, 음성, 진천 지역에 소재한 5대 신성장산업분야 20개 업체가 참여하고 각 업체들은 이음데이 행사를 통해 약 60여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음데이’를 통해 입사지원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음데이’홈페이지(www.jobayou.co.kr/)를 방문해 채용정보를 확인한 후 추진단에서 지원하는 전문가 이력서 컨설팅을 받아 입사지원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에 합격하면 고선패 추진단(송정동 테크노S타워 동관 4층)에 마련된 화상면접장에서 지원한 기업담당자와 온라인 채용면접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차 행사 결과 온라인 구직 서비스는 구직자와 기업에 많은 호평을 얻었으며 실제로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에 추진단은 향후에도 온라인 기반 채용박람회를 수시로 확대 개최해 고용시장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충북 고선패 김한기 추진단장(충북도 일자리정책과장)은 “코로나 19로 여러 제약 조건이 많음에도 구인‧구직난에 힘겨워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연이어 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고용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추진단은 지역 내 위기 산업 감지 후 선제적 대응으로 고용안정을 높이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 및 3개 시군(청주, 음성군, 진천군)이 함께하는 사업(5년, 409억)으로 2020년 6월 1일 청주상공회의소에 설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