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중, 동아리 활동 연계 원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진천중, 동아리 활동 연계 원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중학교(교장 임중혁)는 10월 21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연에 대한 흥미 유발과 원예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 연계 원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진천군에서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받아 이루어진 이번 원예 체험활동은 오리엔테이션 및 동기부여, 에코백 꽃물 들이기, 다육이 정원 만들기, 소감문 작성하기로 나누어 오전과 오후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첫 번째 프로그램인 에코백 꽃물 들이기 체험에서 학생들은 꽃잎과 나뭇잎을 이용하여 수채화를 그리듯 염색을 하면서 심리적 안정감을 찾고 화훼원예와 연계되는 직업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 두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원예치료사에게 원예사가 알아야 할 직업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다양한 다육식물을 이용한 나만의 화분 정원 꾸미기 활동을 체험하였다. 식물을 이용한 실내 인테리어 방법을 경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으며, 더불어 자연환경 보존 의식을 고취하였다.

□ 이번 체험은 코로나19에 대한 철저한 방역과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 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었다. 다양한 원예 체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원예 산업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생각해 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원예 체험을 기획한 진천중학교 1학년 부장교사(유숙희)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임에도 원예활동을 하며 학생들이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절로 힘이 난다"며 "학생들이 화훼 재배단지가 있는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