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전국환경교육포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2020. 전국환경교육포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박재환)은 10월 22일(목) 오후 2시 줌(ZOOM)과 충북교육청유튜브(Youtube)에서 비대면 온라인 전국환경교육포럼을 주관하였다.

□ 전국환경교육포럼은 교육부, 환경부,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 후원으로 진행되며, 포럼에서는 전국의 환경교육 관련 교원, 전문가, 시민단체 활동가 등이 모여 ‘코로나 시대, 기후환경교육의 길’을 주제로 함께 논의하였다.

□ 이 포럼은 2018년부터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2020년 올해는 코로나 시대를 반영하여 온라인에서 1부와 2부로 나눠 추진되었다.

▲1부인 ‘초록학교 이야기 마당’에서는 학생, 선생님, 학부모, 환경단체가 환경과 환경교육을 주제로 각각 ‘상생, 삶, 희망, 결석시위’라는 단어를 이야기하였고, 김성근 충청북도부교육감이 이를 연결하여 초록학교만들기의 방향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였다.

▲2부인 ‘환경교육포럼’에서는 코로나 시대, 기후환경교육의 길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전문가들이 함께 환경교육의 역할과 방향 등에 대해 전국의 다양한 사례와 함께 발표하였고,

이에 대한 학계, 학교환경교육, 사회환경교육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코로나 시대 변화된 교육여건에 적응하고, 기후위기 시대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토론을 펼치는 장을 만들었다.

□ 박재환 원장은 "요즘 전국적으로 코로나 이후와 기후위기에 대한 환경교육 활성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주제발표와 지정토론에서 논의된 귀한 내용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