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대면 진로체험과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한다.
소규모 대면 진로체험과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한다.
  • 진천자치신문
  • 승인 2020.10.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충북진로교육박람회 10월 22일(목)부터 10월 23일(금)까지 운영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김기선)은 10월 22일(목)부터 10월 23일(금)까지 이틀간 도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푸른 꿈, 나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2020. 충북진로교육박람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을 받아 진로교육원 방문 소규모 대면 진로체험과 학교에서 진행되는 온라인체험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했는데, 올해는 도내 초·중·고 학생 5,700여명이 참여했다.

□ 현장 대면체험에서는 앱 제작, 거짓말탐지기 및 구강세포 구조 분석을 통한 과학수사기법 등 20가지의 과제 수행형 진로체험과 원리이해중심 체험형 진로체험이 이루어졌다.

□ 학교에서 진행되는 학교-Connecting 온라인 진로체험에는 도내 64교 4,997명이 참가했다.

작은 키트를 조립하여 돔 건축 원리를 이해하는 건축체험과 가죽 카드지갑 제작, 무동력 비행기 조립을 통한 항공원리 이해 등 7가지의 진로체험이 학생 희망에 따라 사전예약제로 진행되었다.

학교 교실에서 체험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체험재료를 사전에 학교로 발송하고, 유튜브 동영상과 각 체험별 안내서를 보급했다.

뿐만 아니라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직업 골든벨 행사도 이루어져 학생들이 퀴즈를 통해 다양한 미래 직업세계의 변화를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 진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팬데믹 시대의 온-오프 겸용 미래 진로교육 방향을 고민하고 탐색하는 가운데, 미래 진로체험의 유형과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해 충북진로교육박람회에는 도내 초·중·고 학생 4500여 명이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